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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로 인하여 폐업을 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 폐업을 진행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점포철거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신청자격, 필요서류,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점포철거비란?

    점포철거비, 원상복구비 지원금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대 200만원 *평당8만원씩 점포 철거비를 지원합니다. 25평 이상 부터는 최대 200만원까지만 지급됩니다.

     

    *전응면적 기준, 소수점 자리는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지원대상

    • 폐업 예정 소상공인
    •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여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하며, 폐업에 따른 원상복구 의무가 발생하는 경우
    • 신청일 기준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이어야 함
    • 임대차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하여 임대차계약서 제출이 가능한 소상공인

     

    제외대상

    • 자가건물 사용
    • 철거 완료 건
    • 기 수혜자
    • 유사 사업 수혜자
    • 사업자 이전
    • 제외업종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필요서류

    기본 필요서류

    • 임대차 계약서
    • 사업자등록증
    • 소상공인 확인서

     

    점포 철거비

    • 점포철거 완료 확인서
    • 실행비용 지급 요청서
    • 확약서
    • 폐업사실증명원
    • 건축물대장

     

    정산증빙 서류

    • 전세자금계산서 
    • 견적서
    • 철거업체 사업자등록증
    • 철거업체 통장사본
    • 이체확인증

     

    신청방법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다음 폐업지원(점포철거비지원, 사업정리 컨설팅, 법률자문)  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은 소상공인 점포철거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점포철거비 지원사업 외에도 아래 유익한 정보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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