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년 아이를 출산한 부모라면 꼭 신청해야 할 정책 중 하나 바로 첫만남이용권인데요. 오늘은 첫만남이용권이란 무엇이며 신청대상,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이란?

    첫만남이용권은 경력단절이나 소득상실에 대한 걱정 없이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보장하고 아동양육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양육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인데요.

     

    2022년부터 모든 출생 아동에게 200만원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출생일로부터 1년 내 사용해야 합니다.)

     

    첫만남이용권 신청대상

    첫만남이용권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에게 적용됩니다.

     

    첫만남이용권 지급방식

    첫만남이용권은 국민행복카드에 일시금 충전됩니다.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국민행복카드 신청방법 🔻🔻

     

    국민행복카드 신청대상, 혜택, 사용처, 신청방법 총정리

    자녀 출산을 앞두거나 자녀가 있는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여러가지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국민행복카드란 무엇일까요? 오늘은 국민행복카드란 무엇이며

    infor-warehouse.tistory.com

     

    첫만남이용권 신청방법

    첫만남 이용권은 2022년 1월 5일 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지급은 2022년 4월 1일 이후에 지급됩니다. 신청방법은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읍, 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첫만남이용권 신청하기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첫만남이용권은 유흥, 사행, 레저, 업종을 제외한 전 업종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첫만남이용권 사용처 확인하기

     

     

    오늘은 첫만남 이용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첫만남 이용권외에도 영아수당, 아동수당을 신청하실 수 있기 때문에 영아수당과 아동수당 또한 꼭 같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