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어컨은 이제 무더운 여름날 없어서는 안될 필수 가전제품이 되었는데요. 에어컨의 종류 또한 여러 종류가 있지만 요즘에는 창문현 에어컨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창문형 에어컨 장점, 가격, 단점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이란?

    창문형 에어컨은 말 그대로 창문에 설치가 가능한 에어컨인데요.

     

    일반 에어컨을 설치하기 위해선 실외기를 설치해야 하고, 벽타공과 같이 설치공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설치의 제약이 많지만 창문형 에어컨은 설치공사가 따로 필요 없어 집 구조적으로 일반 에어컨을 설치할 수 없는 분들이 많이 설치를 하고 계십니다.

     

    창문형 에어컨 원리

    창문형 에어컨 원리
    창문형 에어컨 원리

     

    일반적인 에어컨은 실내기랑 실외기가 존재하는 반면 창문형 에어컨은 실내기와 실외기를 에어컨 본체에 넣어 뒷면에는 실외기, 앞에는 실내기를 장착하는 원리입니다.

     

     

     

    창문형 에어컨 장점

    1. 일반 에어컨 보다 설치가 간편하다.

    2. 일반 에어컨 보다 절세 효과가 좋다.

    3. 효율적으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4. 설치비용이 적다.

     

    일반 에어컨과 달리 창문형 에어컨은 실외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설치가 간편한데요. 또한 절세효과가 좋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방이 좁은 경우에도 창문이 달려 있다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단점

    1. 소음이 있다.

    2. 일반 에어컨 보다 냉방 능력이 떨어진다.

    3. 설치가 까다롭다.

     

    창문형 에어컨의 가장 큰 단점을 꼽으라면 바로 소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외기가 에어컨에 달려 있기 때문에 일반 에어컨 보다 소음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일반 에어컨 보다 냉방 능력이 떨어지며 설치가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후기

     

    제 방은 구조적으로 실외기를 달 수 없는 구조였기 때문에 창문형 에어컨을 구매했었는데요. 그동안 선풍기로 버텨왔던 저에게 창문형 에어컨은 가뭄의 단비 같은 존재였습니다. 하지만 소음이 조금 거슬리더라구요. 그래서 밤에는 창문형 에어컨 작동을 하지 못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소음문제가 개선되서 나온 제품이 많다고하니 제품의 후기 및 스펙을 꼼꼼히 따져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하고 비올 때 문제가 없는지 많이 여쭤보시는데요. 대부분의 창문형 에어컨은 방수기능이 탑제되어 있기 때문에 비올 때 누전이 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소음에 민감하지 않고 구조적으로 일반형 에어컨을 설치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창문형 에어컨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창문형 에어컨이 부담이 되시는 분들은 이동식 에어컨 미홀 에어컨을 추천드립니다.

     

     

    미홀 에어컨 기능, 스펙, 가격, A/S, 후기, 추천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홀 에어컨 기능, 스펙, 가격, A/S, 후기, 추천 총정리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tip.0k-cal.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