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소상공인분들의 경우 많은 금전적 손실을 입으셨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장제도를 통해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상곤인 손실보상은 무엇이며 신청대상, 신청방법 및 기준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분들이라면 아래 대출 정보도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소상공인 손실보상이란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방역조치로 인해 2021년 7월 7일 부터 9월 30일 까지 발생한 소상공인 손실 규모에 비례하여 맞춤형으로 보상금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재난지원금, 새희망, 버팀목, 버팀목자금 플러스, 희망회복자금 등 기존 재난지원금과 무관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장 신청대상은 중소기업 기본법에 따른 소기업이면서 2021년 7월 7일 부터 9월 30일까지 감염예방법에 따라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이행한 뒤 경영상 심각한 손실이 발생한 사업체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종류

    소상공인 손실보상의 종류는 신속보상과 확인보상으로 나뉘며 다음과 같습니다.

     

    신속보상

    지자체의 방역조치 시설명단 및 국세청 과세 자료를 기반으로 구축한 DB를 통해 사전 신정 심의를 통해 신속하게 손실보상금을 지급하는 보상제도입니다.

     

     

    확인보상

    확인보상은 신속보상액에 동의하지 않는 사유로 별도 제출을 통하여 검증을 진행한 뒤 손실보상금을 지급하는 보상제도 입니다.

     

    소상공인손실보상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손실보상.kr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신청이 가능하며 신속보상은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확인보상은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및 본인인증 후 필요한 증빙서류를 업로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바로가기

     

     

    오프라인 신청방법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신속보상은 11월 3일 부터 손실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시구 구청에 제출하여 신청하시면 되며 확인보상은 11월 10일 부터 필요한 증빙셔류 및 확인보상신청서를 사업장 소재지 관활 시 군 구청에 제출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집합금지 및 영업시간제한 기준

    집합금지 : 다중이용시설 내 집합을 금지하며 운영시간의 전부를 제한하는 것

    영업시간제한 : 다중이용시설 내에서의 집합을 금지하여 운영시간의 일부를 제한하는 것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원 범위 및 기준

    19년 대비 21년 일평균 매출감소액 x 방역조치 이행일수 x 보정률 80%

    (영업이익률 외 매출액 대비 인건비, 임차료 비중을 반영, 분기별 보상금의 상한액은 최대 1억, 하한액 최소 10억)

     

    자세한 사항은 1533-3300 손실보상 콜센터를 통해 상담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관련 복지정보 더보기

     

     

    고용유지지원금이란? 신청방법, 지원기간, 신청기준, 서류양식

    코로나 19로 인해 사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고용비용을 감당하기 힘든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이러한 경우 고용유지지원금을 신청하시면 유용합니다. 오늘은 고용유지지원금은 무엇이며 신청

    infor-warehouse.tistory.com

     

    제로페이란? 혜택, 상품권, 사용법, 가맹점 총정리

    제로페이 시스템을 아시나요? 제로페이는 기존 신용카드 현금결제와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결제 시스템인데요. 오늘은 제로페이란 무엇이며 혜택, 상품권, 사용방법, 가맹점 등 제로페이에 관

    infor-warehous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