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재 우리나라는 결혼을 하여도 자녀를 낳지 않고 결혼을 하지 않는 비혼주의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갈수록 출산율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아닌 지자체에서 출산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정부가 아닌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제도이기에 거주지역별로 지원 금액을 다르게 지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1 출산장려금(출산지원금) 지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출산장려금이란?

    출산장려금(출산지원금)은 각,시,도,지자체 별로 출산을 축하, 장려를 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1000만원 까지 출산용품 및 출산지원금을 거주지역별로 다양하게 지급하며 지역별 출산장려금액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1 출산장려금액 지역별 확인방법

    아이사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단 메뉴인 출산-> 출산지원금 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1 출산장려금 신청방법

    출산장려금 신청은 거주 지역의 동사무소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 서류는 신분증, 출생신고서(출생증명서), 통장사본 이 필요하며 외의 다른 서류는 동사무소에서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2022년 1월 부터 새롭게 바뀌는 출산장려금(출산지원금)

    2022년 1월부터 출산지원금이 확대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단태아는 60만원, 다태아는 100만원, 분만취약지역은 20만원을 추가지급 하고 있는데요. 2022년 1월부터는 단태아 100만원, 다태아140만원으로 상향됩니다.

     

     

    상향된 출산지원금을 지급받기 위해선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지원금을 신청하셔야 하는 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